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사용후기

3c오카리나의 칠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희연 작성일19-10-30 17:06 조회144회 댓글2건

본문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취미로 오카리나 연주와 제작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평소 제작교실의 자료들을 바이블로 삼아 간간히 오카리나를 만들어보다가,
선생님께서 만드신 악기의 실물을 직접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문을 하려했으나 경쟁이 치열해서 번번히 실패하였는데요

최근 네이버 밴드에 중고로 선생님 3c악기 12687번을 올린 분이 있어 얼른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또한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했습니다. 사진은 첨부하였습니다.

여쭙기 죄송하지만, 사진속 악기의 갈색 칠을 선생님께서 직접 하신 것인지가 너무 궁금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소리구멍 근처의 칠이 완전히 깔끔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악기의 소리가 전체적으로 허스키한데, 칠이 혹시 소리에 영향을 주지는 않았을지 궁금합니다..

직접 구매하지 못한 입장에서 몇번 망설이다가 글 올립니다. 제작교실을 통해 많은 자료들을 공개해주신 것 또한 감사드리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댓글목록

이태영님의 댓글

이태영 작성일

제작을 하고 있다니  반갑습니다, 제작을 하셨다면,,  왜 저런건지도  알 단계까지 간다면 좋은 악기가  나올정도의  단계일겁니다, ^^
오카리나에 있어서  소리구멍은 악기의 심장과 같아서  튜닝한 상태가 완벽하다면  그 상태의  악기의 소리구멍주위에는  무언가 칠을 하면  소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소리구멍벽에도 칠을 하지않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과 같이 눈에 띄지않게 꺼멓게 하면  보이지 않아서 꺼먹소성을 합니다만,
이 악기는 꺼먹소성악기가  아니고  도석으로  제작하고  하얗게  제작된 악기에  옻을 칠한 악기이군요,
소리가 이상하다면  침이 기도에 눌러 붙어있는 경우 이거나  아니면 제작에 따라  센 호흡의 악기를  약하게  분다든지,, 의 경우도  있으니  정음으로  불어서  이상이  있다면  청소를  해야 할것이고요,꼬리만  잡고  악기는  수평으로  한 상태에서  정음  파를  불어 보세요 ,제대로 짱짱한  소리가 나는지.

김희연님의 댓글

김희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옻칠인줄도 모르고 있었어요. 문의드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악기는 호흡량을 제가 잘 못맞췄던 것 같아요. 적응되니 좋은 소리가 나는데, 왜 몰랐나 싶습니다.
답글 감사드립니다. 날이 부쩍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