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사용후기

트리플오카리나 리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상익 수피르 작성일15-08-05 17:46 조회547회 댓글0건

본문

오카리나 제작 명인 이태영 선생님의 트리플이 도착했습니다. 기존의 더블악기와 다르게 굉장히 슬림합니다.

1관은 호흡량이 상당히 억제되어 있습니다. 컨트롤을 우선시 한 제작자의 의도가 보입니다. 2관은 놀라울 정도로 고른 튜닝을 보입니다. 날카롭지 않고 부드러운 그리고 깔끔한 보이싱을 보입니다. 3관의 날카로운 그리고 신경질 적인 음색으로 인해 트리플을 쓰지 않는 필자는 이번 트리플에서도 역시 높은 음역대의 소리로 날카롭지만 이상하게도 예전만큼은 아니라는 게 놀라웠습니다. 버터를 바른 듯한 부드러움이 1관2관3관의 음색에서 너무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에델바이스를 연습하면서 씨익 입가에 웃음이 생깁니다. 좋으다.^^

이 트리플은 3관에서 조차 고른 튜닝을 보입니다.

반음 운지에서는 약간의 편차가 느껴지지만 트리플 3관의 음정은 연주자의 재량이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국내외 출시 그 어떤 트리플 보다 안정적이고 완성도가 높습니다. 선생님의 건강상태를 고려한다고 해도 이건 걸작이 아닌가 또한번 생각을 해봅니다. 오카리나를 연주하고 새로운 악기를 받을 때 마다 악기는 기본적인 능력을 가장 잘 갖춘 것이야 말로 진정한 악기가 아닌가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기본에 충실한 그리고 항상 저의 피드백에 답해주시고 새로운 시도 멈추지 않으시는 이태영선생님께 경의를 표하며 두서 없는 리뷰였습니다. 즐거운 여름휴가 되세요.
*무보정 녹음을 해보았습니다.링크 클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